천일염 이야기

Salt, absorbing into daily lives

게시판 상세
MBN 엄지의 제왕-고혈압,소금으로 잡을수 있다.
김민형 (ip:) 평점 0점   작성일 2017-07-04 추천 추천하기 조회수 877



대국민 건강 프로젝트 MBN ‘엄지의 제왕’이 고혈압을 잡는 반전 식재료를 공개해 눈길을 끈다.

오늘(13일) 방송되는 ‘엄지의 제왕-우리 몸의 생명줄, 혈관을 지켜라' 편에서는 우리 몸의 수명과 노화를 결정짓는 요인이 되는 '혈관 건강'에 대해 살펴본다. 방송에서는 약에 의존하지 않고 식습관 조절과 간단한 생활운동만으로 젊은 혈관을 유지할 수 있는 방법이 소개될 예정이다.

먼저 선재광 한의사는 고혈압 약을 끊을 수 있는 비법으로 의외의 식재료를 소개해 스튜디오를 술렁이게 했다. 바로 '천일염'이 그 주인공.
‘소금과 혈압은 상극인 것 아니냐’는 패널들의 날 선 질문에 선 한의사는 "고혈압에 과도한 염분 섭취가 좋지 않다는 것은 사실이다. 하지만 국내산 천일염을 올바른 방법으로 적당량만 섭취하면 혈압을 낮출 수 있다"고 밝혀 놀라움을 자아냈다.

천일염은 어떻게 혈관 건강에 도움을 주는 것일까. 선재광 한의사는 “소금은 대표적으로 항산화기능을 하는 식재료다. 그리고 천일염 속 풍부한 미네랄이 몸과 혈액의 산성화를 막아준다. 무엇보다 중요한 것은 소금이 혈액을 알칼리로 전환해준다는 것이다. 산화되고 녹슨 혈관을 되살리는 데 도움이 된다는 뜻”이라며 그 효능을 설명했다.

그렇다면 천일염은 어떻게 섭취해야 고혈압에 도움이 될까. 선재광 한의사는 “국산 천일염을 물에 한 번 씻은 다음 볶아 먹으라”고 추천했다. 이어 "천일염은 바닷물을 그대로 증발시켜 얻는 소금이기 때문에 바닷물 속 불순물이 섞여 있다. 그래서 한 번 씻어서 먹는

것이 좋다. 씻은 천일염을 볶아 먹으면 염도는 낮아지고 독성과 불순물은 제거된다"며 두 가지 방법을 추천했다. 이처럼 씻고 볶은 천일염을 적정 비율로 물에 타먹으면 물 속에 용해된 천일염이 물을 몸에 흡수시키는 데 도움을 줘 혈액순환에도 도움을 준다는 것. MBN뉴스

첨부파일
비밀번호 수정 및 삭제하려면 비밀번호를 입력하세요.
댓글 수정

비밀번호 :

/ byte

비밀번호 : 확인 취소

댓글 입력
댓글달기 이름 : 비밀번호 : 관리자답변보기

영문 대소문자/숫자/특수문자 중 2가지 이상 조합, 10자~16자

/ byte

왼쪽의 문자를 공백없이 입력하세요.(대소문자구분)

회원에게만 댓글 작성 권한이 있습니다.




WORLD SHIPPING

PLEASE SELECT THE DESTINATION COUNTRY AND LANGUAGE :

GO
close